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상에서 만납시다] 제1부 정상으로 가는 여섯 계단

by 정보 리뷰 2022. 11. 9.

정상에서-만납시다-책-표지

 

정상에서 만납시다에서 말하는 정상으로 가는 여섯 단계는 1단계 : 자기 이미지, 2단계 : 대인관계, 3단계 : 목표, 4단계 : 자세, 5단계 : 일, 6단계 : 욕망으로 이루어져 있다.

 

 

정상으로 가는 여섯 계단

우리가 살면서 놓친 것이나 개인 사정으로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한 사람이 읽어야 할 책이다. 이 책은 긍정적인 인생관에 관한 책이다. 그림 한 장의 가치가 말 한마디의 가치와 비교될 수 있을까? 특정한 말은 삶에 중대한 효과를 미친다. 여러분의 생각에는 아래 그림의 정사각형이 모두 몇 개라고 생각하는가? 답은 30개이다.

 

 

최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려라 "들으면 곧 잊어버린다. 보고 들으면 기억한다. 보고 듣고 직접 해볼 때야 비로소 이해하고 성공하게 된다." 성공의 비결은 정직, 인격, 신념, 순전함, 사랑, 충성심은 건강과 부 그리고 행복을 조화롭게 하는 성공의 주춧돌이다. 능력이 중요하다 - 그러나 신뢰가 더 중요하다. 역도 선수가 되려면 엄청난 근육질이어야 하거나 근육을 발달시켜야 한다. 이처럼 인생에서 소중한 것들이 들어 있는 금고를 열거나 당신이 원하고 또 가질 자격이 있는 것을 얻으려면 특별한 뭔가를 갖추거나 계발시켜야 한다. 

정상으로 가는 여섯 계단과 당신의 현재 위치는 어디인가? 계단을 쳐다만 볼 것인가 아니면 올라갈 것인가? 당신은 과거이며 미래의 존재이다. 자동차 시동을 켜라. 심리학자들은 우리가 실제로 사용하는 능력은 2-5% 정도라고 한다. "10센트 동전과 20달러치 금 조각이 바다 밑에 침식한다면 그들의 가치는 다를 바가 없다." 이 동전을 바다에서 꺼내 목적대로 이용할 때에 비로소 가치가 생기는 법이다. 당신의 가치는 스스로 내면에 도달하는 법을 배우고 그 안에 있는 거대한 잠재력을 사용할 때 비로소 완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

쓰레기 같은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면 당장 우리가 할 일은 '쓰레기 같은 생각'들을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올바른 정신자세로 덮어버리는 것이다. 지금부터 미래가 시작된다. 문제가 무엇인지 매달리기보다는 해결책에 집중하는 자세가 결과를 만드는데 엄청 중요하다. 이기는 게 전부가 아니다. 이기기 위해 기울이는 노력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싶다.

 

 

위대한 사람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선택과 훈련으로 창조된다.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취하려면 우선 패배자의 변명부터 없애야 한다. 여자들이 세일즈맨, 의사, 변호사, 예술가, 기술자를 낳았다는 소식은 듣지도 보지도 못했다. 희망이라는 이름에 사로잡히지 마라. 당신은 이미 성공에 필요한 능력을 구비하고 있다. 인생은 당신이 소유한 것을 이용하기만 한다면 더 많은 것들이 생길 것이라는 사실을 끊임없이 확신시켜 준다. 마찬가지로 본인의 능력을 제대로 이용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잃어버리게 된다는 사실도 제시하고 있다.

결점을 극복하고 성공한 사람의 모습은 아름답다. 지금 이 순간부터 당신의 현재와 미래는, 바로 당신에 손에 달려 있다. 이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그것은 당신 손에 달려 있다. "얘야, 그 새가 살아 있다고 말하면 넌 손에 힘을 주어서 그 새를 죽이려고 하지 않겠니. 새가 죽었다고 말하면 손을 활짝 펴 새를 날려줄 테고 말이다. 살고 죽는 건 바로 네 손에 달려 있단다."

이제 와서 떠나지 마라. 새로운 정보를 접한 사람은 2주가 지나면 그 정보의 2%밖에 기억하지 못한다. 반면 같은 정보를 6일 연속해서 반복 학습한 사람은 2주가 지난 후 그 정보를 62%를 기억한다고 한다. 보통 사람들은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모든 게 갖춰지기를 기다린다. 열매를 따기 위해 줄다리기를 하지 않는다. "얘야, 풍선을 날아가게 하는 건 색깔이 아니라 풍선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느냐에 달려 있는 것이란다." 당신이 성공하도록 해주는 건 바로 당신 안에 있다.


 

 

[정상에서 만납시다] 제 2부 당신의 이미지가 당신의 미래를 결정한다.

03 당신이라는 도둑 ​ ● 진품과 모조품 임마누엘이 위조지폐 20달러 지폐를 그리는 데 걸리는 시간과 5,000 달러 초상화를 그리는 데 걸리는 시간이 같았다. 남의 것을 훔치려 하면 결국 자신의

gominppogeg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