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유도 짚라인 주차장 길이 가격 할인 예약 후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선유도는 고군산군도의 섬 중의 하나로 아름다운 해변이 있고 선유도 짚라인인 스카이썬라인이 있습니다. 액티비티를 즐기는 분이라면 타볼 만한 체험입니다. 다른 곳에 비해 약간은 저렴합니다. 짚라인 길이도 적당한 편입니다.
선유도 짚라인 주차장 길이 가격 할인 예약 후기
선유도 짚라인 상부 탑승장, 하부 솔섬, 솔섬에서 나오는 나무 데크길입니다. 고군산군도는 주변이 섬으로 이루어진 곳이라 짚라인을 타고 내려오다 주변을 보면 멋있는 그림같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선유도 짚라인 주차장
선유도 짚라인 근방에 공영주차장(주소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북길 90)이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은 유료주차장입니다. 소형차 기준 1시간은 무료이지만, 1시간 초과 1시간 30분까지 3,000원이며 매 30분 초과마다 1,500원이 추가됩니다. 5시간 이상 주차할 경우 12,000원입니다. 그런데 선유도 짚라인 가격 영수증을 제시하면 2시간 무료입니다. 선유도 짚라인 외에 근처 음식점에서 식사하고 영수증 제시해도 2시간 무료주차입니다.
길이
선유도 해수욕장 입구에 있는 짚라인 상부 탑승장에서 하부인 솔섬까지 700m 길이입니다. 상부 탑승장 높이는 45m로 12층 높이이며 탑승층은 11층입니다. 탑승시간은 1분이 채 되지 않습니다. 순간의 짜릿함과 스릴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가격·할인
- 일반인(13세 이상) 20,000원 / 어린이(13세 이하) 16,000원
- 단체(10인 이상), 군산시·서천군 거주자 1인당 2,000원 할인
- 선유도·무녀도·장자도 거주자 1인당 4,000원 할인
- 2번 탑승하는 경우 또는 체험 종료 후 장비를 착용하고 출발지로 돌아올 경우 50% 할인
체험 후에 선유도 짚라인 승강장으로 돌아올 경우 짚라인을 하차한 솔섬에서 다리를 걸어 나오면 '선유스카이라인' 픽업차량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그 차량을 타고 다시 상부 탑승장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항상 대기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용시간
- 09:00 ~ 17:30
평일에는 휴게시간 11:30 ~ 12:30까지 있습니다. 그러나 주말(토, 일)은 휴게시간 없이 운영됩니다.
예약
선유도 짚라인은 따로 예약하지 않습니다. 현장에서 매표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예약 시스템이 있었지만 지금은 없어졌습니다. 현장에서 매표하더라도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 않습니다. 대기시간이 30분 내외였던 것 같습니다. 성수기 때는 대기시간이 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
도착지에서 기념촬영을 해주는 유료 서비스가 있습니다. 사진 한 장 6,000원, 사진 두 장 10,000원입니다. 사진 구입을 원하는 경우 현금 또는 카드를 소지해야 합니다.
후기
매표소에서 티켓팅을 하고 줄을 서서 명단 작성, 목장갑과 헬멧, 장비를 착용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탑승장으로 올라갑니다. 대기하는 사람이 없으면 혼자 타지만 대기하는 사람이 많은 경우 같이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들은 아빠나 엄마와 같이 탑니다. 커플인 경우 말하면 같이 타기도 합니다. 선유도 짚라인은 바다 위를 지나서 작은 솔섬에 도착하게 됩니다. 주머니에 핸드폰을 제대로 챙기지 못하면 바다에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떨어지지 않도록 가방이나 지퍼가 있는 주머니에 넣거나 체험하지 않는 일행에게 맡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선유도 짚라인은 체험자가 출발하는 곳이 두 군데로 양쪽에서 엇갈려 출발하게 됩니다. 상부 탑승장에서 출발해서 하부 솔섬에 도착하게 되면 직원이 정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하부에서 내려서 다리를 걸어 나오면 픽업차량이 대기하고 있다고 했지만 없을 때도 있습니다. 보통 짚라인을 타고 내려오면 다리가 후들거리거나 긴장 상태가 풀려서 그런지 픽업차량을 이용하지 않고 해변의 경치를 감상하면서 걸어가기도 합니다.
참고로 매표 후 장비를 착용할 때 장비 관련 직원들이 급해 보이거나 불친절해 보일 수 있습니다. 혹여 기분 좋은 여행이 망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선유도 짚라인을 타기 전에는 무서움을 느끼기도 하지만 막상 타보면 '그래 타길 잘했어'라고 생각하게 되고 스스로를 대견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데 만일 선유도 짚라인을 타기 전에 고소공포증이나 높은 곳을 무서워한다면 매표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매표 후 장비를 다 착용한 다음 안 탄다고 하면 환불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타기 전에 탈 수 있을지 없을지 잘 생각해 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짚라인은 누구나 체험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고군산군도에 와서 추억을 쌓기 위해 당연히 거쳐야 하는 코스도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높은 곳에서 이루어지는 액티비티를 즐기지 않거나 무섭다면 과감히 도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짚라인을 타지 않는다고 추억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강한 바람이 부는 날이나 비가 오는 날에는 짚라인을 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