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제가 며칠 전에 운동화를 샀는데, 다른 반에 친하지 않은 애의 운동화와 똑같아요. 그래서 학교에 신고 가기가 부담스러워요. 그 얘는 아는 친구들이 많지만 저는 친구들이 없어요. 그래서 다른 애들이 제가 그 얘를 따라 한다고 오해할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nswer
"걱정은 미리 할 필요가 없다"
사람은 자신이 아직 경험하지 못한 일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이 앞섭니다. 지금 내담자께서는 다른 애들이 오해할지, 오해하지 않을지 모르는 상황에서 걱정만 하는 것입니다. 부정적 사고를 밀어내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면 좋겠어요. 그리고 당당하게 행동했으면 좋겠어요. 걱정하지 마시고 당당하게 행동하세요. 똑같은 운동화라고 해서 그 친구들이 어떻게 말할지는 아직 몰라요.
"긍정적인 생각, 긍정적인 마인드는 나의 행동을 변화시킨다"
만일 친구들이 걔를 따라 해서 산 거라 오해한다면, 쿨하게 애들에게 말해보세요. "나도 이게 좋아 보여서 샀어, 맘에 들어서 샀어"라고 말하면 돼요. 늘 걱정이라는 것은 사람을 소심하게 만들어요.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 소심해하지 말아요. 긍정적 마인드를 갖고 당당할 때, 생각의 폭이 넓어져요.
"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달라집니다."
https://gominppogegi.tistory.com/63
걱정 버리기/걱정 이겨내기/걱정하지 않는 법/일어나지 않는 걱정
누구나 사람이라면 걱정을 하며 산다. 걱정하지 않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다. 걱정을 하게 되면 또 다른 걱정을 하게 된다. 그래서 걱정은 악 순환이 된다. 이러한 걱정을 버리는 방법은 없을
gominppogeg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