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죽도 상화원 주차장 입장료 관람시간 코스 숙박 맛집 추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보령을 여행한다면 들려볼 만한 곳입니다. 상화원은 전통한옥과 정원을 자연 그대로 살려서 꾸며 놓고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경치가 좋고 기분전환하기 좋습니다.
1. 보령 죽도 상화원
- 위치 :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
- 전화 : 070-7456-2200 / 041-933-4570
1.1 주차장
- 상화원 주차장(무료)
- 매표소 입구 옆 공영주차장(무료)
- 죽도슈퍼 옆 임시공영주차장(무료)
- 도로가 임시죽도공영주차장(무료)
- 파란색 실선 갓길 주차
- 유료주차장(15,000원 구매 시 무료)
상화원은 오전 개장시간을 맞춰가지 않는 이상 상화원 주차장에 주차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거의 만차인 경우가 많습니다. 만차가 되면 차량입차를 통제합니다. 상화원 매표소 입구 옆에 공영주차장(무료)이 있지만 이곳도 빈자리를 찾기 어렵습니다. 죽도슈퍼 옆에 임시공영주차장(무료)이 있습니다. 이곳도 자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죽도 섬에 있는 주차장들은 금방 만차가 됩니다. 이왕 편하게 주차하려면 도로가 임시주차장에 주차하고 편하게 걸어가는 게 좋습니다. 도로가 임시주차장에서 걸어서 5분 정도면 매표소에 도착합니다. 만일 이곳도 만차라면 최종적으로 주차할 수 있는 곳은 파란 점선으로 되어 있는 곳과 유료주차장만 자리가 있습니다. 유료주차장은 특산물 매대에서 15,000원 이상 물건을 구입해야 무료입니다.
1.2 관람시간
- 관람기간 : 4월 ~ 11월
- 관람요일 : 금, 토, 일, 법정공휴일
- 관람시간 : 09:00 ~ 18:00(동절기 17:00)
- 입장마감 : 관람종료 1시간 전
※ 12월부터 다음 해 3월까지 휴관합니다. 관람요일은 금, 토, 일, 법정공휴일만입니다. 관람시간은 하절기와 동절기 폐장시간이 다르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정보 없이 갔다가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 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3 입장료
- 일반 7,000원 / 보령시민, 경로, 유공자, 장애인, 미취학아동, 단체 30명 이상 5,000원
1.4 관람코스
① 상화원입구 ② 의곡당 ③ 취당 갤러리 ④ 회랑(코리도) ⑤ 해변독서실 ⑥ 해변연못과 정원 ⑦ 한옥마을 ⑧ 사랑채 ⑨ 석양정원 ⑩ 임전 갤러리
관람코스 중에 ⑤ 해변독서실과 ⑨ 석양정원은 7월에 충남지역에 내렸던 폭우로 인해 안전점검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구간 정비가 종료되기 전까지 아쉽지만 관람할 수 없습니다.
1.5 숙박(한국빌라)
- 투숙인원 : 4명(최대 6명, 1인 추가 시 20,000원/36개월 미만 무료)
- 객실요금 : 400,000원~450,000원
- 이용시간 : 15:00 ~ 익일 11:00
상화원에는 죽림과 해송 숲에 둘러싸인 빌라가 있는데 이중 12동만 예약이 진행됩니다. 모든 객실은 1층과 2층의 독립적인 공간으로 되어 있고 1층과 2층은 계단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숙소에는 침대, 화장실, 샤워실, 테이블이 각층에 있습니다. 구비품은 TV, 냉장고, 전화기, 커피포트, 헤어드라이기, 컵, 수건, 샴푸, 린스, 바디용품, 칫솔, 치약, 생수 등이 있으며 취사나 흡연은 불가합니다. 숙소는 죽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바다 뷰와 낙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비큐 이용도 가능합니다. 상화원 숙소 한국빌라는 평일과 주말 모두 만실인 경우가 많습니다. 11월까지만 예약을 받기 때문에 빈자리가 거의 없습니다.
2. 보령 죽도 상화원 관람 후기
상화원 입구에 매표소가 있습니다. 매표는 현장에서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이나 사전 예약은 되지 않습니다. 매표를 하고 영수증을 가지고 우측 회랑길을 따라 450m 정도 가면 방문객센터가 나옵니다. 입구에서 방문자센터까지 가는 길은 긴 회랑으로 되어 있어 그늘을 막아줍니다. 한쪽으로는 바다가 보이고 한쪽으로는 소나무 숲이 운치를 더합니다. 센터에 도착해서 입장권을 보여주면 커피와 작은 떡을 제공받게 됩니다. 커피를 마시지 않는다면 둥굴레차로 마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구운 계란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화원에는 식당, 매점이 없습니다. 그곳 쉼터에는 먼저 온 사람들이 테이블에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공기도 좋고 뷰도 좋고 특히 한옥이 이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보령 죽도 상화원은 비가 오는 날에도 비를 맞지 않고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바로 지붕이 있는 회랑이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긴 회랑이 비를 막아주고 햇볕도 막아주어 관람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휠체어나 유모차는 다닐 수 없습니다.
죽도는 아주 작은 섬입니다. 한 번쯤은 보령 죽도 상화원은 가볼만한곳입니다. 전통한옥과 정원, 연못, 숲 등이 어우러져 경치가 좋습니다. 전체 코스는 2km 정도 되며 천천히 둘러보면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걸리고 빠르게 둘러보면 30분에서 1시간 안에 다 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쉴 수 있는 곳과 그늘진 곳이 많이 있습니다. 유모차나 휠체어로 다니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금, 토, 일, 공휴일만 개장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람들이 많아 사진 찍기 불편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보령 죽도 상화원 근처 맛집 추천
- 영춘네(010-4423-6237)
- 시골횟집(041-934-9923)
근처 식당을 추천한다면 죽도섬에 있는 영춘네가 있습니다. 칼국수를 맛있게 잘하며 횟감은 식당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바다에서 잡아온 생물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죽도가 복잡해서 불편하다면 죽도섬에서 차량으로 2-3분 거리에 있는 시골횟집(주소 :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596)이라고 있습니다. 가격과 인심이 좋다고 소문난 가게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 ~ 21:00이며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이상으로 보령 죽도 상화원 주차장 입장료 관람시간 코스 숙박 맛집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