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금산 출렁다리 그랜드밸리 입장료 등산코스 울렁다리 잔도길 원주 가볼만한곳 체험여행 추천

by 정보 리뷰 2023. 3. 27.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 운영시간, 등산코스, 등산(트래킹) 소요시간, 주소, 주차장, 매표소, 화장실, 578 계단, 데크산책로, 소금잔도, 스카이타워, 소금산 울렁다리, 관람체험 등에 대한 정보입니다.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 등산코스 울렁다리 잔도길 원주 가볼 만한 곳

1. 소금산 그랜드밸리 주소 및 주차장

  • 주소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소금산 그랜드밸리)
  • 주차비 : 무료
  • 주차장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소금산 그랜드밸리공영주차장)

 

소금산-출렁다리-원주-가볼만한곳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 가볼만한곳 여행 추천

 

2.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

  • 소금산 그랜드밸리 요금(데크계단, 출렁다리, 데크산책로, 소금잔도, 스카이타워, 울렁다리 : 3km)
  • 나오라쇼 임시개장 예정 요금(미디어파사드, 야간경관조명)
구분 소금산 그랜드밸리 나오라쇼(4월~10월)
대인 소인 대인 소인
정상가 9,000 5,000 5,000 3,000
만65세 이상
수급자
한부모가족
다자녀가정
장애인
단체우대금액
8,000 4,500 4,500 2,500
강원도민 7,000 4,000 4,000 2,000
국가유공자 6,000 3,500 3,500 1,500
원주시민 5,000 3,000 3,000 1,000
시티투어버스 이용자
제휴업체
※ 동도시

※ 동도시 : 경주, 공주, 광주, 나주, 상주, 양주, 여주, 영주, 전주, 제주, 진주, 청주, 충주, 파주

※ 무료 : 만 6세까지

※ 휴장일 : 매주 월요일(단, 공휴일인 경우 그다음 날 평일)

 

3. 운영시간

  • 하절기(5월 ~ 10월) 09:00 ~ 17:00
  • 동절기(11월 ~ 4월) 09:00 ~ 16:00

 

4. 등산코스(잔도길)

주차장 → 매표 후 나무데크 578 계단 → 출렁다리 200m → 데크산책로 700m → 소금잔도 360m → 스카이타워/울렁다리 404m → 주차장으로 복귀

 

소금산-울렁다리-원주-가볼만한곳-추천
소금산 울렁다리 원주 가볼만한곳 추천

 

 

 

5. 등산(트래킹) 소요시간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등산 소요시간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총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소금산 출렁다리 코스로만 다닌다면 편안한 신발을 신고 가는 게 좋습니다. 가벼운 산책이라 생각하면 좋은데, 익스트림과 롤러코스터 같은 짜릿함도 맛볼 수 있습니다. 등산(트래킹) 중 목이 마를 수 있으니 생수를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반드시 생수를 준비해야 합니다.

 

6. 주차장/매표소/화장실

주차장에 주차하고 850m 정도 걸어가면 출렁다리입구 매표소가 나오는데, 주차장에서 출렁다리 매표소까지 가는 길에 다양한 먹거리를 파는 가게, 식당, 카페 등이 있습니다. 도보로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매표소에서 매표하면 손목에 밴딩을 하는데, 그 밴딩에 큐알코드가 있습니다. 출렁다리를 가기 위해 큐알코드를 찍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소금산 출렁다리에 입장하기 전, 매표소 근처에 있는 화장실을 다녀오는 게 좋습니다. 중간에 하늘정원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지만 협소합니다. 잔도길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화장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소금산-울렁다리-원주-가볼만한곳
소금산 잔도길 전경 원주 가볼만한곳 추천

 

7. 578 계단/소금산 출렁다리

소금산 출렁다리 입구 매표소에서 출렁다리, 데크산책로, 잔도, 울렁다리까지 3km 거리입니다. 처음 매표 후 출렁다리 앞까지 578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올라가면 소금산 출렁다리 큐알코드를 스캔하고 입장합니다. 그 후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높이가 무려 100m이고 길이는 200m입니다. 한 발짝 디딜 때마다 출렁거림을 느낄 수 있지만 사람에 따라 흔들림의 정도가 다를 것입니다. 일행 중에 산과 산, 절벽과 절벽 사이의 아찔함과 두려움, 공포로 인해 건너지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출렁다리를 건널 때 자연경관을 감상해야 합니다. 산과 도시의 모습이 일품입니다. 소금산을 작은 금강산이라 하여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절경이 예술입니다. 출렁다리는 70kg의 사람 1,285명이 동시에 건너도 안전합니다. 건널 때 바닥은 구멍 뚫린 철망으로 되어 있고 투명유리가 중간중간에 되어 있어 아래를 내려다보면 아찔하고 오금이 저릴 수 있습니다. 다 건너고 나면 다리가 후들거리기도 합니다. 마지막 코스까지 다리가 후들거릴 수 있습니다.

 

8. 데크산책로/소금잔도

출렁다리를 건너면 그다음 700m의 데크산책로가 시작됩니다. 데크산책로는 편안하게 길이 되어 있고 소금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데크길 옆으로 하늘정원이 보이지만 아직 꽃은 피어 있지 않습니다. 데크산책로는 편하게 갈 수 있는 길입니다. 데크산책로 700m가 끝나면 소금잔도가 시작됩니다. 잔도길은 절벽을 따라 놓여 있는데, 바닥은 구멍 뚫린 철망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길이는 360m이며 높이는 200m입니다. 짜릿함과 공포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기암괴석이 참 아름답고 소금산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9. 스카이타워

소금잔도가 끝나면 원형으로 된 전망대가 나옵니다. 소금산 그랜드밸리가 하나의 스토리처럼 하나의 구간이 끝날 때마다 다른 스토리가 전개되는 재미도 있고 그다음으로 넘어가는 새로운 출발과 기분도 듭니다. 원형으로 된 전망대는 스카이타워입니다. 스카이타워 끝에서 조망할 때 아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카이타워 아래로 노란색 울렁다리가 있습니다. 스카이타워에서 울렁다리로 내려가는 계단은 바닥이 구멍 뚫린 철계단으로 되어 있고 내려갈 때 무섭기도 합니다. 또다시 다리가 후들거리기도 합니다. 이런 긴장감을 오랜만에 느껴봅니다. 미취학 아동과 함께 오는 것은 비추합니다. 올라가는 계단과 내려가는 계단이 있고 출렁다리나 잔도길, 스카이타워, 울렁다리가 무서울 수 있습니다. 아빠, 엄마가 힘들 수 있습니다.

 

10. 소금산 울렁다리

그다음은 소금산 울렁다리입니다. 폭 2.0m, 길이 404m입니다. 처음에 건넜던 출렁다리가 200m인데, 소금산 울렁다리는 404m로 출렁다리의 2배의 길이입니다. 바닥이 구멍 뚫린 철망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를 내려다보면 아찔합니다. 울렁다리 명칭이, 사람이 울렁다리를 건널 때, 속이 울렁거린다고 해서 지었다고 합니다. 중간에 투명유리도 있어 아찔함은 배가 됩니다. 울렁다리를 건너가는 순간이 길게 느껴집니다. 아래에 원주레일바이크가 지나가는 모습도 보입니다. 소금산 울렁다리를 건너면 소금산 출렁다리 매표소에서부터 2시간 여정의 잔도 여행을 마치게 됩니다. 주차장까지 복귀하게 되면 총 등산소요시간(트래킹)은 2시간 30분 정도 됩니다. 

 

소금산 출렁다리 관람체험

입장료가 9,000원이라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만 잔도길을 한 바퀴 돌다 보면 오길 잘했다는 생각도 들고, 이 정도 금액에 힐링되었으면 나름 괜찮다는 생각도 듭니다. 한 번쯤 누구나 이곳을 방문해서 체험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짜릿함, 긴장감, 두려움, 무서움, 공포, 스릴 등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고 하나의 테마가 끝날 때마다 새로운 긴장과 더불어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끝까지 완주하고 나면 힐링도 되고 뿌듯함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기암절벽의 수려함도 맛볼 수 있고, 하루의 시간이 정말 아깝지 않습니다.

 

하루 시간을 내서 소금산 출렁다리, 울렁다리, 스카이타워, 잔도길 등을 경험해 본다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일 여행지나 가볼 만한 곳, 가봐야 할 곳으로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가족과 함께 스릴을 느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깝지 않은, 후회되지 않는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꼭 한번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금산 출렁다리 코스를 다른 곳과 비교한다면 시시할 수도 있습니다. 소금산은 소금산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그것을 느낄 때 진정한 여행과 힐링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케이블카, 하늘정원, 에스컬레이터가 올해 완공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 운영시간, 등산코스, 등산(트래킹) 소요시간, 주소, 주차장, 매표소, 화장실, 578 계단, 데크산책로, 소금잔도, 스카이타워, 소금산 울렁다리, 관람체험 등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